완전 새로운 컴팩터인 갤럭시 링은 이번 7월 10일 삼성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관련 각종 신체 데이터 측정에 중점을 둔 웨어러블 기기인데요. 스마트워치보다 착용의 부담이 적고 24시간 유저들의 건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링 성능, 색상과 배터리,장점 꼼꼼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링 색상 및 무게
색상은 블랙, 골드, 스리버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에요. 사이즈는 미국기 5호에서 14호까지 총 9개 사이즈입니다. 정확한 사이즈 측정 방법은 추후 삼성에서 구매 가이드를 통해 발표하겠지만 온라인 주문 시 추가 비용 없이 사이징 키트를 받아본 후에 주문하는 방식을 사용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링은 오우라링과 비교 시 무게는 최대 3.1g 더 가볍고 두께는 최대 1.5mm 얇습니다. 반지의 크기에 따라 무게는 2.3g에서 2.9g까지 나간다고 하는데요. 현재 가장 잘 알려진 스마트링인 오우라링이 크기에 따라 4~6g가량 되기 때문에 갤럭시 링은 무게에서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반지의 크기에 따라서 14.5m암피 5에서 최대 21.5m암피아5에 불과하지만 1회 충전으로 5일에서 최대 9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한 간편결제도 지원할 예정이지만 삼성페이 지원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갤럭시 링 헬스케어
갤럭시 링은 건강 관련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손목보다 모세혈관이 많은 손가락에 착용하기 때문에 측정 정확도가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면 패턴 측정이나 여성 건강, 심장 건강 모니터링, 스트레스 관리 등이 갤럭시 링의 대표적인 기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수면 기능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마트워치보다 24시간 착용하는 데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 때문에 수면 관리에 더 적합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링은 수면 중 심박, 호흡, 귀척김, 수면까지 소요되는 시간 등을 측정할 수 있는데요. 잠에서 깨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점수인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를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건강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도 하죠. 흥미로운 소식은 갤럭시 링과 갤럭시 워치를 동시에 착용하면 두 제품이 데이터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더 정확한 건강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다만 이번 갤럭시 링은 의료기기 기능이 없는 웰리스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나 미국 등에서 의료기기 허가를 받으려면 1년 정도의 기간이 추가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갤럭시 워치에서 지원하는 혈압이나 심전도 측정, 생리주기 예측, 불규칙, 심장 리딩 알림 등의 기능은 갤럭시 링에서 당장 이용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갤럭시 링은 갤럭시 전용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까지는 지원이 되지만 iOS에서는 지원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링 가격
한 팁스터는 갤럭시 링의 가격이 300달러에서 350달러, 우리 돈으로 약 40~50만 원 사이일 것이라고 밝혔는데요.우리나라에는 얼마로 출시될지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만 이 내용대로라면 예상보다 높은 가격이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